로고

네이버 밴드 MZ세대 인기 폭발..비결은?

오밴완 챌린지는 미션 인증 기능
 1020세대가 전체의 42%
MZ세대와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7/05 [09:21]

네이버 밴드 MZ세대 인기 폭발..비결은?

오밴완 챌린지는 미션 인증 기능
 1020세대가 전체의 42%
MZ세대와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7/05 [09:21]

[내외신문=김누리 기자] 네이버 밴드가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공략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은 흥미로운 소식이 들립니다. 미션 인증 기능을 활용하여 참가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어 MZ세대와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높은 참여율을 달성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인기 소셜 플랫폼 네이버 밴드가 MZ세대(Millennial, Z세대)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공략 전략을 펼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오밴완 챌린지는 미션 인증 기능을 활용하여 참가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 챌린지를 통해 네이버 밴드는 MZ세대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갓생 문화에 호응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 네이버 밴드 로고

미션 인증 기능은 2019년에 도입된 이후로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어왔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특정한 미션을 주고, 해당 미션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자들 사이에 활발한 소통과 공유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네이버 밴드는 MZ세대의 참여와 상호작용을 촉진하며, 높은 참여율을 달성하고 있다.

올해 신규로 네이버 밴드에 가입한 사용자 중에서 1020세대가 전체의 42%를 차지하고 있으며, 30대 신규 가입자도 약 2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갓생 문화에 익숙한 MZ세대가 네이버 밴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갓생은 새로운 동향과 유행을 선도하는 MZ세대들 사이에서 나타나는 문화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콘텐츠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을 의미한다.

네이버 밴드가 오밴완 챌린지를 통해 MZ세대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네이버 밴드는 갓생 문화에 익숙한 MZ세대와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며, 플랫폼의 성장과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MZ세대의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력을 고려할 때, 네이버 밴드의 지속적인 성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밴드는 이러한 MZ세대의 관심과 참여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오밴완 챌린지를 개최하였다. 이 챌린지는 다양한 흥미로운 미션들을 제공하고, 참가자들은 해당 미션을 수행한 후 인증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려 공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MZ세대는 자신의 참여와 업적을 네이버 밴드 내에서 자랑하고 공유함으로써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네이버 밴드는 이번 오밴완 챌린지를 통해 MZ세대와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그들의 참여와 관심을 더욱 확대시키고자 한다. 또한, 이를 통해 네이버 밴드가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및 광고 기회를 모색하고, 플랫폼의 성장과 확장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본 기사 보기:내외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NF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