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민은행 KB Wallet, 해외결제·외화 잔돈 환전 서비스 오픈

- KB Wallet으로 해외결제부터 외화 잔돈 환전까지 한번에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7/05 [08:59]

국민은행 KB Wallet, 해외결제·외화 잔돈 환전 서비스 오픈

- KB Wallet으로 해외결제부터 외화 잔돈 환전까지 한번에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07/05 [08:59]

▲ KB국민은행 KB Wallet, 해외결제·외화 잔돈 환전 서비스 오픈(사진제공=국민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KB Wallet(이하’KB월렛‘)’에서 해외결제, 외화 동전 및 소액권 환전 등 해외여행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해외결제 서비스KB국민은행과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사인 GLN(Global Loyalty Network)과의 협약을 통해 제공된다. 태국, 대만, 홍콩, 싱가폴, 라오스, , 사이판 등에서 현지 QR 또는 바코드를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외결제 서비스KB월렛 포인트에 계좌 연결 등록만 하면 별도의 충전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원화 통장과 함께 외화 통장도 연결할 수 있으며 통장에 들어있는 원화 및 외화(USD) 금액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환전, 카드 결제보다 수수료도 저렴하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은 외화 전문 스타트업 코인트래빗체인지포인트와의 제휴를 통해 외화 소액권이나 외화 동전을 KB월렛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코인트래빗 키오스크나 체인지포인트 무인 외화수거함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환율 우대도 적용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KB월렛의 서비스 확대는 해외결제가 간편해지고 외화 잔돈 환전이 쉬워지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월렛은 신분, 증명, 결제 등 실물 지갑을 대체하는 간편 기능에 생활편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더한 디지털 지갑 형태의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계좌가 없는 고객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내외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NFT 뉴스 많이 본 기사